본문 바로가기

영화로 영어공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줄거리와 예고편으로 간단 영어 어휘 공부하기

오랜만에 안젤리나 졸리가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이 2021년 5월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추격액션, 자연재해를 다루고 있고요. 안젤리나 졸리뿐 아니라 웜바디로 유명해진 니콜라스 홀트, 마블의 맨손 히어로 퍼니셔 역할을 한 존 번설이 출연합니다. 정말 캐스팅 미쳤죠? 아래에서 영화 정보와 줄거리도 보고요. 예고편 통해서 영어 어휘도 같이 공부해봅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2021년 5월 개봉예정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 영화정보와 줄거리

  • 제목: Those Who Wish Me Dead
  • 출연배우: 안젤리나졸리​(한나 파버 역), 니콜라스홀트​(패트릭 블랙웰 역), 존 번설(해리슨 역), 에이던 길런(잭 블랙웰 역), 핀 리틀(코너 캐설리 역)
  • 감독: 테일러쉐리던
  • 장르: 범죄스릴러​, 자연재해
  • 개봉일: 5월대개봉
  • 줄거리: 과거에 사람을 구하진 못한 아픔을 가진 전직 산불 감시요원 한나 파버(안젤리나 졸리)는 현재 산불감시 요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괴한들로부터 도망치는 어린아이, 코너 캐설리(핀 리틀)를 발견하는데, 뭔가 중요한 비밀을 간직하고 있죠. 그 아이를 쫒는 블랙웰 형제들(니콜라스 홀트, 에이던 길런), 그리고 블랙웰 형제들을 해리슨 보안관(존 번설)의 추격전이 시작됩니다. 사이코패스를 상대로 맞서 싸우는 안젤리나 졸리의 무기는 역시 전직 산불 소방관이라는 거죠. 이 복선으로 어떻게 산불을 이용해서 블랙웰 형제들로 부터 도망치는지가 볼거리로 예상됩니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 여주인공 안젤리나졸리(한나 파버역)

오랜만에 스크린에서 보는 안젤리나 졸리입니다. 제작이 오래전부터 결정됐는데, 여러가지 일로 제작이 미뤄졌다고 합니다. 아무튼 오랜만에 얼굴을 보니까 좋네요.

 

산불소방사 한나 파버 그러나 과거에 사람을 구하지 못한 아픔을 지니고 있다.

일반인이 킬러 2명을 상대로 싸우는 건 가능성이 떨어지죠? 주인공 한나 파버(안젤리나 졸리)가 킬러를 상대할 수 있는 능력은 바로 전직 산불소방사라는 겁니다. 물론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지만, 잘 극복하고 위기에서 탈출하는 것이 감상 포인트죠.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지만 킬러에게 쫒기고 있는 어린 소년 코너 캐설리(핀 리틀)입니다. 안젤리나 졸리가 우연히 발견하고 수상함을 느끼고 킬러들로부터 도망다니기 시작하죠.

 

웜바디스의 니콜라스 홀트,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에서는 패트릭 블랙웰 역할입니다.

소년을 추적하는 블랙웰 형제!! 니콜라스 홀트는 동색역할의 패트릭 블랙웰입니다. 블랙웰 형제는 그야말로 냉철한 사이코패스 킬러로 나옵니다. 니콜라스 홀트는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괜찮아지는거 같아요.

 

에이던 길런,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 에서 잭 블랙웰 역할

아일랜드 배우인 에이던 길런 아저씨는 잭 블랙웰로 나옵니다. 에이던 길런은 보헤미안 랩소디, 데드풀2, 메이즈 러너, 블랙아웃 등에서 출연한바 있습니다.

존 번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 에서 블랙웰 형제를 수사하는 해리슨 보안관으로 나옵니다.

영화보다는 드라마에서 유명한 배우 존 번설입니다. 워킹대드, 퍼니셔 등에서 나왔죠. 퍼니셔 완전 멋찜!!!!! 특유의 껄렁거리는 제스쳐와 말투가 인상적인데, 이번에 보안관 역할을 어떻게 할지 궁금합니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의 관전 포인트가 이겁니다. 단순 범죄 스릴러 영화였으면 식상했을텐데, 산불이라는 자연재해를 소재로 사용했지요.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액션도 나옵니다.

 

산불은 킬러들이 질렀지만, 여주인공이 전직 산불소방자라는 설정!! 그래야 킬러들로부터 도망치면서 살아남을 수 있겠죠?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Those who wish me dead) 예고편

아래 예고편도 보시고, 여기서 나온 영어표현들도 같이 익히고 가시죠!!

youtu.be/iagNRpK0l3E

 

Why'd they put you in a fire tower?

왜 감시탑에 배치된 거야?

 

Well, I'm just lucky, I guess.

운이 좋았나 보지.

 - I guess는 직역하면 내가 추측해보건데~ 인데요. 보통 문장 끝에 넣어서 "~~인거 같어"의 뜻으로 쓰입니다.

 

I read the wind wrong.

바람을 잘못 읽었어.

- 우리가 스포츠할 때도 바람을 읽는다는 표현을 쓰는데, 영어에서도 바람을 읽는다는 표현을 쓰네요.

 

I should have gone to them.

애들을 구했어야 했어

- Should have p.p ~ :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라는 아주 중요한 표현입니다. 별3개!!!!!! 꼭 익혀두셔야 합니다.

- 여기서 I should have gone to them 은 "그들에게 갔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라는 뜻이죠.

 

Then you'd be dead too.

그럼 너도 죽었을 거야

 

That's our job.

그게 우리 일이잖아.

 

Hey! Stop. I'm not gonna hurt you.

기다려! 해치려는 게 아냐

 

I wanna see where the blood's coming from.

상처를 보려는 거야.

 

It's not my blood.

제 피가 아녜요.

 

You in trouble?

안 좋은 상황이니?

- in trouble: "곤경에 처하다" 뜻입니다.

 

Anyone else in trouble?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니?

 

My dad said if anything happened...

아빠가 무슨 일이 생기면

 

I should find someone I could trust.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찾으라 했어요.

 

Are you someone I can trust?

믿어도 되나요?

 

We promise absolutes.

우리 일은 완벽해야 해

 

Act accordingly.

확실히 행동하도록

 - ~~에 따라서 행동해라는 건데요. 앞에서 일을 철저하게 처리해야한다고 했으니, 활식하게 행동하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Those men that came for your father...

아빠를 쫓아온 사람들 

 

-did you see their faces?

- 얼굴 봤니?

 

-That's them.

- 저 사람들 맞아요.

 

Run!

뛰어!

 

Give 'em something else to worry about.

다른 걱정거리를 던져 줘야지

 

Listen.

잘 들어.

 

You're gonna run...

미친듯이 뛰어

 

and you're gonna keep running.

계속 뛰어야 해

 

That eats everything in its path.

뭐든 태워버릴 거야

 

You really wanna die for this kid?

애 때문에 죽을 생각이야?

 

Take a deep breath...

숨을 크게 마시고

 

hold it...

참아봐

 

and lay back.

그리고 물속에 누워

 

What happens next?

그 다음엔요?

 

We look it right in the eye.

정면으로 맞서!!!

 

 

 

여기까지입니다!! 어려운 영어 어휘는 없었지만, 간단한 단어들의 조합들로 만들어진 중요 표현들이 많았습니다. 번역된 우리 표현을 먼저 보시고, 영작하려고 해보세요. 쉽지는 않을거예요. 하지만! 아!! 이렇게 말하면 되는구나~~하고 깨달음을 얻으실거예요. 영화도 재밌게 보시고, 영어표현도 익히시면 좋겠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블랙웰 형제들의 억양이 잘 안들릴 수도 있어요 그들 형제 특유의 표현과 발음 때문이죠. 더불어 배우 존 번설의 억양도 적응이 힘들 수도 있고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영화로 영어공부를 하시려는 분들은 처음에 안젤리나 졸리의 대사만 반복해서 듣고 실제로 발음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모두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