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틀팍스 유튜브 영어공부/리틀팍스 잭과콩나무

리틀팍스 잭과콩나무 2편 유튜브 영어공부하기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리틀팍스 잭과콩나무 2편입니다. 1편에서는 어려운 형편이지만 잭과 어머니는 정원과 밀밭을 가꾸어가면서 생계를 유지해갔죠. 그러나 폭풍이 정원과 밀밭을 다 쓸어가버려서 남아있는건 키우던 소, 밀키화이트 뿐이었어요. 그러나 설상가상으로 밀키화이트도 더이상 우유를 짤 수 없게 되버렸습니다.

 

리플팍스 잭과 콩나무 2편

 

2편의 내용은, 이런 상황에서 어머니는 절망하지만, 잭은 포기하지 않고 일자리를 찾아본다고 하네요. 잭은 정말 맨탈이 강하네요. 반면 엄마역할의 성우가 너무 목소리 톤이 화가나있고 비관적이라서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ㅎㅎ

 

상황이 어려우지자, 직업을 구해서 돈을 벌어오겠다는 잭!

 

2편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자리 구하는건 어렵나 보네요. 정말 3편에서는 잭에게 마법같은 일이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작년에도 일자리 구하느걸 실패했지만, 올해는 마을에 꼭 일자리가 있을거라는 잭!!

 

오늘 2편에서도 좋은 영어표현들이 많이 나오네요. 저랑 같이 내용살펴볼게요. 아래에 유튜브 리틀팍스 잭과콩나무 영어 유튜브 확인하시고요. 아래에 자막에 대한 해석도 남겨놨으니 반복, 확인하면서 공부하시면 좋겠습니다.

 

youtu.be/N7jd8cSb97k

 

That evening jack told mother about Milky White.

그날 저녁 잭은 어머니에게 밀키화이트에 관한 이야기를 했어요.

(설명: 밀키화이트는 잭이 키우는 소의 이름이고요. 1편 마지막에 더이상 우유를 짤 수 없게 됐었습니다.)

 

This is terrible. Mother said.

이건 정말 큰일이구나, 어머니께서 말하셨습니다.

 

How will we make money.

어떻게 돈을 버니? ㅠㅠ

 

She put her head on the table and sobbed.

어머니가 테이블위로 엎드려 흐느껴 우셨습니다.

  • Put A 어디~~ : A를 어디에 두다입니다.
  • 여기서 어머니가 머리를 테이블 위로 올려놓으셨다니, 테이블위에 엎드린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There was one thing jack hated.

잭이 싫어하는 것이 한가지 있어요.

 

That was watching mother cry.

그건 바로 어머니가 눈물흘리는 거예요.

 

Please don't cry mother he said.

어머니, 울지마세요. 잭이 말했어요.

 

I have a plan mother.

저는 다 계획이 있어요.

 

Lifted her head. We have a big problem jack. She said.

어머니가 고개를 드셨어요. 우리 지금 큰일 났단다. 어머니가 말했어요.

  • Lift 뜻은 들어 올리다입니다.
  • 미용에서 리프트하면 쳐지지 않게 들어 올리는거죠? 이렇게 기억하시면 좀 더 편하겠죠?

 

It's not time for one of your grand plans.

지금은 너의 원대한 계획을 세울 때가 아닌거 같구나.

 

Jack smiled. It's not a grand plan this time. It's a simple one.

잭이 미소지었어요. 이건 복작한 계획이 아니예요. 정말 간단해요.

 

What is it? Mother asked slowly.

무엇이니? 어미니가 천천히 물으셨어요.

 

I will look for a job. jack said.

제가 직업을 구할게요. 잭이 말했어요.

  • look for a job: 직업을 구하다의 영어표현입니다.
  • look for A: A를 찾다로 많이 쓰입니다.

Then I can earn money.

그러면 돈을 벌 수 있죠.

 

A job? Mother said. Where will you look for a job?

직업? 어머니가 말하셨어요. 어디서 직업을 구하려고?

 

I will look in town. Jack said.

마을에서 구하려고요. 잭이 말했습니다.

 

You tried that last year. mother said.

작년에도 구하려고 했잖니. 어머니가 말했습니다.

 

Remember jack, Nobody needed help.

잭, 기억해. 아무도 도움을 필요하지 않는단다.

 

That was a year ago. jack said.

작년엔 그랬죠. 잭이 말했습니다.

 

Maybe someone needs help now! He shrugged.

지금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을거예요. 잭이 어깨를 으쓱했습니다.

  • shrug 뜻은 어깨를 으쓱하는 겁니다.
  • 슈러그 운동이라고 들어보셨죠? 어깨가 많이 불편한 현대인들이 어깨를 풀때 많이 하죠? shrug가 바로 슈러그 운동의 그것입니다.

 

It never hurts to try.

해본다고 손해볼건 없잖아요.

  • 오늘 영어표현 중 가장 중요한 표현입니다.
  • It never hurts to try 혹은 It doesn't hurt to try 로 쓰고요. 해봐서 손해볼건 없다!!입니다.

 

Just then, Something outside caught jack's eye.

바로 그때, 밖에 무언가가 잭의 눈에 띄었어요.

 

In the night sky, a star twinkled brightly.

밤 하늘에 별이 밝게 반짝 거렸어요.

 

Hope filled jack's heart.

희망이 잭의 심장가득이 들어찼어요.

 

Jack looked back at mother.

잭이 어머니를 돌아봤어요.

 

I have a good feeling about this, Mother.

이번에는 느낌이 좋아요. 어머니

 

Something magical is going to happen.

뭔가 마법같은 일이 일어날거 같은데요.

  • be going to 동사원형: 미래시제입니다. "~~ 할 예정이다"라고 할때 쓰는 표현이죠.
  • will 도 같은 표현이지만, is going to는 계획이 정해져 있거나, 다소 확신에 찬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Mother's sighed.

어머니가 한 숨을 푹~ 쉬었어요.

 

Fine. Go and look for a job.

그래, 가서 직업을 찾아보거라 

 

Maybe something good will happen.

아마도 좋은일이 있을지 모르겠구나.

  • be going to와 같이 미래시제입니다.
  • 어머니가 will을 쓴 것을 보니 잭보다는 확신이 크지 않은가 보네요 ㅎㅎ

 

아무리 힘들어도 가슴 한켠에 희망을 품고 인내해보세요!! 좋은 일이 있을거예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잭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멘탈관리를 잘하고 마음을 다 잡네요. 잭처럼 힘든 상황이라도 마음 단단히 먹고 희망을 가지고 도전해보세요. 꾸준히 한다면 분명 좋은일 있을거예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